분양권 전매 직거래 절차 완벽 정리_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출력
부동산 매매 실거래 신고가 잘 되었다면 이제 바로 실거래 신고 필증을 출력해 볼 차례입니다.
이 실거래 신고 필증은 오프라인으로 구청에서 신고할 경우 바로 한장을 출력해 줍니다!
사실 이 한장만있어도, 은행에서 진행하는 중도금 대출 승계와 분양사무소에서 진행하는 분양권 소유권 이전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출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글에서 아예 오프라인으로 구청을 찾아가서 신청하는 편이 더 쉽다고 말씀 드린 이유이기도합니다.
하지만! 구청 방문이 어렵거나, 온라인으로 쉽게 실거래 등록을 하실 수 있는 분들의 경우,
실거래 신고 필증을 온라인으로 출력하실 필요가 있겠죠.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등록을 하고 출력물을 받은신 경우에도,
실거래 신고 필증을 분실하는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다시 출력을 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부동산 실거래 신고 필증을 출력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 접속
아래 링크를 통해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매물의 주소지 선택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실거래가 이루어진 매물의 주소지를 선택하고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3. 해당 소재지 시스템 로그인
물건이 있는 소재지를 선택하고 신고하기를 누르면 해당 소재지를 관리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상단 우측의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로만 가능하니, 공동인증서 발급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4. 부동산거래신고 - 신고이력 조회 클릭
로그인을 완료하고 나면, 부동산 거래신고에서 신고이력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직거래로 진행한 분양권 전매에 대한 신고 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5. 실거래 신고 필증 출력
페이지 가장 아래로 내리면 지금까지 실거래가 신고된 이력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 이력 내용 중 가장 우측에 있는 '필증 인쇄'를 클릭하면 실거래 신고 필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실거래 신고 필증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분양권 전매 직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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